강원도의회 박길선 도의원(원주1/농수위),“수산물 가공ㆍ유통 판로개척 적극 추진해야”(해양수산국 예산안 심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7:05:46
  • -
  • +
  • 인쇄
▲ 강원도의회 박길선 도의원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박길선 의원(원주1/농림수산위원회)은 11월 26일 실시된 해양수산국 예산안 심사를 통해 수산물 가공ㆍ유통기반시설 및 판로개척 지원 사업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하는 ‘수산물 가공ㆍ유통기반시설 및 판로개척 지원 사업’(별첨자료 1)이란 수산물 방사능 검사 지원, 수매비 지원, 지역 수산물 축제 지원, 각종 시설ㆍ환경 개선 지원 등 수산물 가공ㆍ유통 인프라 구축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시책이다.

박길선 의원은 수산물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2차ㆍ3차 산업인 수산물 가공ㆍ유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관련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강원특별자치도 수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당부하며 질의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