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17:15:21
  • -
  • +
  • 인쇄
‘24년 연차별 시행계획 1차 수정 및 ‘23년 연차별 시행 계획의 시행결과 심의
▲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스텝]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월 26일본관 2층 회의실에서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4년 연차별 시행계획 1차 수정 및 ‘23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 결과에 대해 심의했다.

‘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지난 ‘23년 11월 27일에 심의가 이루어졌고, 올해 본 예산 기준 사업비 변경 등에 따른 1차 수정 계획을 심의했다.

‘23년 시행결과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첫 시행계획으로 총 41개(2개 중복) 사업이며,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 27개와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 16개로 작성된 결과를 심의했다.

‘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3개의 우수사업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우수사업으로는 힐링승마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아이돌보미 교통비 지원사업, 주차 안심번호가 선정됐다.

한명미 주민복지과장은 “제5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의 ‘다함께 체감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 제주시 실현’이라는 비전처럼 더욱 두터운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남해 틔움센터와 해바리체험마을 등에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 등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초 영농기술 습득과 남해군 농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시금치·마늘 등 지역 주력 작물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및 농약 안전 사용 △아열대 작물과 특용작물(참깨·들깨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와의 단체교섭 본격 돌입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의 근로조건과 처우개선을 위한 단체교섭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단체교섭은 노동조합과 사용자인 교육청이 교육공무직원의 근로조건 유지․개선과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협의 절차다. 경북교육청은 2022년 3월 체결한 단체협약의 유효기간 만료에 따라 지난해 7월 교섭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실무교섭 22회, 본교섭 2회를 진행해 왔다. 이

광주시, '반려 식물 심화 교육' 운영

[뉴스스텝] 광주시는 반려 식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관리법을 배우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려 식물 심화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기초 수준을 넘어 한 단계 발전된 과정으로 △반려 식물의 다양한 종류와 관리 방법 △분갈이 요령 △이끼 테라리움 제작 실습 등 심화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 식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