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단, ‘J.S.P.D 도민 기자단’공개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7 17:15:08
  • -
  • +
  • 인쇄
오는 31일까지 20명 내외 모집…도민-치안행정 소통가교 역할 수행
▲ 제주자치경찰단, ‘J.S.P.D 도민 기자단’공개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7일부터 31일까지 자치경찰에 대한 홍보와 치안 정책 아이디어 제시, 치안 캠페인 등 현장활동을 함께 할 ‘J.S.P.D 도민 기자단’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J.S.P.D 도민 기자단’을 통해 자치경찰단의 활동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는 한편 도민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치안정책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제주자치경찰단 주요 정책 등을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게시해 도민과 치안행정을 연결하는 소통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규모는 20명 내외이며 응모 자격은 제주도민이거나 제주에 거주 중인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자는 제주자치경찰단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직접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결과는 4월 2일 제주자치경찰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자단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제주자치경찰 홍보대사로 활약하게 된다.

제주자치경찰단은 ‘J.S.P.D 도민 기자단’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우수활동자 표창 및 시상, 감사패 수여, 기념품 및 수료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정근 자치경찰단 경찰정책관은 “‘J.S.P.D 도민 기자단’은 제주지역 특성과 환경에 맞는 치안서비스를 발굴하고 제주자치경찰단의 주요 정책과 활동사항 홍보를 통해 도민에게 자치경찰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정선군, 26년 농업생산기반 정비에 35억 투입...농가소득 증대 총력!

[뉴스스텝] 정선군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관내 9개 읍·면 농경지를 대상으로 가뭄 및 재해 예방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의 이번 사업은 관내 농업 생산의 핵심인 1만 4,000ha의 농경지를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