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옥천버스운송주식회사 직장인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7:05:27
  • -
  • +
  • 인쇄
▲ 옥천군–옥천버스운송주식회사 직장인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뉴스스텝] 옥천군은 직장 내 건강문화 확산 및 안전한 대중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30일 군수실에서 옥천버스운송주식회사와 ‘직장인을 위한 보건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운수업 종사자의 근무 특성을 반영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건강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는 직장 환경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 사항으로는 ▲건강증진 및 건강생활실천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사전연명의료 의향서 신청안내 및 의료비 후불제 융자 지원사업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사업 ▲ 그 밖에 상호 협력이 가능한 직장인 건강증진에 필요한 보건사업 등이 포함되어 있다.

박성희 옥천군보건소 소장은“옥천 군민의 안전한 이동을 책임지는 옥천버스 근로자들의 건강은 곧 군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과제”라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직장 내 건강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터에서부터 시작되는 건강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상영 옥천버스운송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운전직 근로자들은 교대근무, 장시간 운전 등 건강관리에 취약한 환경에 놓여 있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증진으로 보다 안전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옥천군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전반에 건강 중심의 직장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