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 평생교육 성과공유 워크숍, 강릉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17:15:26
  • -
  • +
  • 인쇄
2월 1일부터 2일까지 '더 특별한 2024 지역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 전국 지역 평생교육 성과공유 워크숍, 강릉에서 개최

[뉴스스텝]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2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탑스텐호텔에서『더 특별한 2024 지역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행사를 개최했다.

교육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강릉시·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한국평생교육사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시도의 평생교육진흥원장을 비롯하여 교육부 평생학습지원과장과 강릉시장 등이 참석했다.

‘지방시대! 평생교육 대전환을 통한 성장과 미래, 재도약’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전국 평생학습도시와 시도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사 및 관계자 230여명이 참가하여 지역 평생교육 사업 성과와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자체 간 벤치마킹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1일차에는 정책 포럼과 함께 성과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동의대 김진화 교수는 [지방시대 성장동력 자치단체 평생교육진흥계획 수립]을 주제로, 경북대 현영섭 교수는 [기초자치단체 평생학습지수 고도화 및 활용 방안]을 주제로 차례차례 기조강연을 이어갔으며, 이와 연계하여 마련된 토론에서는 남궁영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장을 좌장으로 하여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김학철 원장을 비롯한 평생학습도시와 유관기관 전문가들의 열띤 논의를 바탕으로 환경변화에 따라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또한, 평생학습도시와 시도평생교육진흥원의 2023년 성과 및 우수사례 발표 시간을 통해 각 지역에서 추진됐던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분석하는 시간도 가졌다.

2일차에는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연수(노인 평생교육,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 실무교육)를 진행하여 평생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했다.

김학철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광역- 기초 간 연결고리를 강화하고 평생학습 환경 급변화에 따른 평생교육 서비스를 확대 강화하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 ”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