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3년 제8회 지역아동센터 체험놀이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5 17:10:52
  • -
  • +
  • 인쇄
지역아동센터 아동·종사자 등 600여 명 참여… 아이키우기 좋은 제주 분위기 조성 강조
▲ 제주도, 2023년 제8회 지역아동센터 체험놀이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2023년 제8회 지역아동센터 체험놀이한마당 행사가 4일 오전 10시 제주시 구좌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 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식전 문화공연, 유공자 표창(6명), 레크레이션, 퀴즈놀이,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64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과 아동 60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 3개팀이 우쿨렐레, 합창, 부채춤, 댄스공연 등을 식전 문화공연에서 선보이며 다재다능한 끼를 한껏 발휘했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그동안 만든 손글씨 작품, 더미북 등을 전시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축사에서 “제주에서 아이들이 꿈을 더 크게 꿀 수 있도록 아이들의 행복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돌봄시책을 발굴하고 있으며, 공적 돌봄 기능 확대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제주’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 지사는 아동들과 팀을 꾸려 레크레이션에 참여하는 등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종사자들과 함께 어울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동참해 대대적 환경정비

[뉴스스텝] 구리시는 추석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10.31.~11.01.)를 앞두고, ‘대한민국 새 단장’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관내 전역에서 특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 활동은 평소 쓰레기 민원이 잦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토막 나루길 뒷골목과 왕숙천 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과 직원, 환경공무관 외곽기동반, 쓰레기

포천시, 추석 성수기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추석 성수기 대비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특별점검은 전통시장 및 농축수산물 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명태, 선물용 갈비세트, 과일바구니, 한과류, 인삼제품, 전통식품 등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주요 점검사항은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거짓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 또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2일, 매교동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대일실업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새단장' 및 '새빛환경수호자' 등 시 청소정책과 연계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계도 강화, 무단투기 상습지역 관리 및 대응방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실현 등 현장의 애로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