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음식식품교육문화원, 봄맞이 베이킹교실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7:15:38
  • -
  • +
  • 인쇄
익산제빵소와 함께하는 베이킹교실…48명 수강생 참여
▲ 익산시 음식식품교육문화원, 봄맞이 베이킹교실 마무리

[뉴스스텝] 익산시가 음식식품교육문화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베이킹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베이킹교실은 지난달 6일부터 이달 1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돼 총 6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총 48명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송지원 익산제빵소 대표가 강의를 진행해 딸기요거트케이크, 딥초콜릿 파운드케이크, 견과류 타르트, 크림스콘, 라즈베리 휘낭시에, 마카롱 등을 만들었다. 익산제빵소는 음식식품교육문화원 2층 청년공유주방에 입점해 있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빵과 쿠키를 좋아하는데, 제빵에 대해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맛있고 재미있는 수업이었다"고 말했다.

채수훈 위생과장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음식·식품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익산다이로움 청년공유주방 운영자들의 강사 역량 강화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