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9 17:10:07
  • -
  • +
  • 인쇄
초콜릿보다 달콤한 챌린지의 시작
▲ 양산시,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 실시

[뉴스스텝] 양산시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시행 2023.12.22.)에 따라 건강도시사업의 인식 제고를 위하여 범시민 '움파~룸파~건강 양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움파룸파란? 24년 1월 개봉한 영화 《웡카》에 등난한 난쟁이 원주민 종족으로, 영화 속 노래와 댄스가 중독성이 강해 SNS를 통해 움파룸파 댄스 챌린지가 전국적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움파룸파 건강 양산 댄스는 유아에서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주기 위해 양이산이 캐릭터로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영화 속 노래를 ‘건강 양산’으로 일부 개사했다.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 참여기간은 3월 20일(수) ~ 4월 14일(일)으로 양이산이의 홍보영상 시청 후 인스타그램(공개 계정) 또는 관내 6개 카페 (※웅상이야기, 양산이야기, 러브양산맘, 러블리양산맘, 양산신도시 석산 석사모, 웅사모 웅상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 #건강도시양산#움파룸파챌린지(2가지 문구 필수) 해시태그하여 업로드 하고 QR이벤트(네이버폼)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5천원 상당의 편의점 기프티콘(200명)이 지급되며, 5명 이상 챌린지 참여팀에게는 우편을 통해 건강홍보물도 발송 예정이다.

양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를 통해 전 시민들에게 건강도시 양산을 알리고, 나아가 모든 정책에 건강개념을 도입하는 등 건강도시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환경부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 선정

[뉴스스텝] 김해시는 환경부의 ‘2026년도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에 선정돼 국비 376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은 노후된 상수도 시설을 정비해 누수, 수질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에게 안정적으로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2026년부터 6년간 총사업비 752억원(국비 376억원, 지방비 376억원)을 투입해 부원, 칠산, 불암, 생림 급수구역 내 74.3km 구

보은군, 환경부 주관 '2026년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대상지 최종 선정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은 환경부가 주관한 ‘2026년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대상사업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현재 군내 소 사육두수가 인구수를 웃도는 지역 특성상 가축분뇨 처리와 노후화된 기존 퇴비공장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해 악취 민원이 누적되는 등 최신식 가축분뇨 처리시설이 시급한 상황이었다.이에 민선 8기 출범 이후 최재형 군수의 핵심 공약사업으로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 및 국회를 수차례

괴산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이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오는 26일 가공창업 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이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가공에 관심 있는 농업인과 예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의 기초와 이해 △가공지원센터 시설 소개 △이용 시 유의사항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4시간 동안 진행된다.교육은 당일 오후 2시, 괴산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개최되며, 별도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접수가 가능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