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2025년 사랑의 고추장’나눔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6:20:46
  • -
  • +
  • 인쇄
▲ 광명시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지난 20일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고추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지난 20일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고추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원 2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정성껏 담근 고추장을 관내 저소득 어르신과 취약계층 등 50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양명진 회장과 이효분 회장은 “어르신들이 직접 고추장을 담그기 어려운 만큼, 이렇게 해마다 정성이 담긴 고추장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경미 동장은 “매년 정성을 다해 고추장을 담가 주고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된 이웃을 적극 발굴해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는 방역소독, 반찬 배달, 고추장·김장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일맛 나고 살맛 나는 행복중심 일터 조성

[뉴스스텝] 강릉시는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는 기조 아래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등 다양한 방향으로 행정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강릉시는 세대와 직급의 장벽을 낮추고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화 잘되는 거꾸로 멘토링’과 공직자 간 유대감과 조직 활력을 높이는 ‘직원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내부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에 앞

서산시,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시행 '신청자 접수'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 동호인 단체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 동호인 단체로 지원체계를 구분해 지원한다.지원 대상 사업의 분야는 문학

의정부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학교 예산편성 전달 연수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는 지난 12월 8일 2026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1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정부 관내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2026학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자율) 학교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예산편성 (균형) 부서별 공정한 재원배분 (미래) 성장과 배움이 있는 학교 교육활동 실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