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충남도립대 총장배 테니스 및 배드민턴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2 17:06:10
  • -
  • +
  • 인쇄
충청권 중‧고교 교원 간 정보교류 등 친목 도모…중고교 교원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 테니스 및 배드민턴 대회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1일 대학 및 청양 테니스코트에서 2024년 제13회 총장배 테니스 및 제2회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학-충청권 중·고교’ 간 정보교류와 친목을 도모하고, 대학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충청권 중·고교 교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더욱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테니스 경기는 충청권 중·고교 교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페어 조건에 따라 1부와 2부로 진행됐다.

경합 결과, 1부 리그는 우송고 김정래, 용문중 김연규 교원팀이 우승했다. 준우승은 도시과학고 이병득, 마이스터고 최덕기 교원이 차지했다. 3위는 보령중 권순대, 정산중 조갑식, 해양과학고 남종수, 공주고 김영정 교원이 공동으로 트로피를 들었다.

2부 리그는 우송고 정재영, 동화중 임홍빈 교원이 우승했다. 준우승은 천안신당고 유재인·정성립 교원이 차지했다.

배드민턴 경기는 충청권 중·고교 교원 150여 명이 참석, A·B,C·D급 남녀복식으로 진행됐다. 특이점은 단순히 교원만 참석한 것이 아닌, ‘교원-사제’ 간 출전을 허용하면서 학생과 교원이 한 팀을 이룬 팀이 눈에 띄었다.

경기 결과, 남자복식 A·B급에서는 천안제일고 최준홍, 임도균교원팀이, C급은 천안공고 강용주, 권형준 교원팀이, D1급은 지족고 이태현, 이진만 교원팀이, 교원D2급은 천안불무중 김민석, 조진구 교원팀이 우승했다.

사제간 팀을 이뤄 출전한 사제D급에서는 천안신당고 조영욱, 김형규 팀이 우승했다.

여자복식 A급에서는 천안여고 서영주, 선은정 교원팀이, C급은 논산여자고 전지나, 송윤 교원팀이, D급은 천안중앙고 최유나, 이강희 교원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충남도립대는 앞서 개회식을 통해 대학 교수와 중·고교 교원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입시 홍보에 만전을 기했다.

각 학과에서는 학과 특성에 맞는 푸짐한 경품을 마련, ‘교수-선생님’ 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김용찬 총장은 “테니스는 육체적으로는 물론 정신적으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여 재미까지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라며 “체육활동을 통한 대학 홍보와 이미지 제고 등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 총장배 테니스대회는 지난 2006년 청양, 보령 등 지역이 참가한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충남에 이어 충청권으로 대상을 확대하며 충청권 교원 화합의 무대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