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교육청 인문을 품은 청주공고, 학교도서관 봄 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7:10:13
  • -
  • +
  • 인쇄
인스피라레와 함께하는 연주회
▲ 인문을 품은 청주공고, 학교도서관 봄 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공업고등학교는 17일. 인품학교(인문을 품은 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도서관 봄 연주회를 개최했다.

지난 봄 연주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 된 이번 연주회는앙상블 '인스피라레'와 함께 했다.

학생들은 바이올린 솔로, 듀오, 성악곡으로 구성 된 이번 연주회를 통해 음악과 함께 호흡하고 하나가 되는 기회를 가졌다.

유혜선 인스피라레 피아니스트는 “도서관 연주회라는 이색적인 경험과 더불어 음악과 호흡하는 학생들의 멋진 눈빛을 보았다.학생중심 미래형 선도학교라는 교장선생님의 말씀을 들었는데, 이번 연주회를 통해 본보기가 되는 현장에 함께 해서 영광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희 청주공업고등학교장은 “특성화 고등학교에 아름다운 음악 선율이 마법처럼 흘러들었다. 학교도서관에서 연주를 듣는 경험은 전문 기술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잊지 못 할 순간이 될 것이다.”라며, “청주공고가 진정한 인품학교가 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학생들의 인문 소양 함양에 대한 굳은 의지를 밝혔다.

도서관 연주회, 인문 기행, 사람책 강연 등 인품학교로 자리매김 위한 청주공업고등학교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삼척시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4일 ‘2025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꿈드림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준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희망을 켜는 나무’ 선언문 낭독과 점등식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5년 사업성과보고 영상 상영을 통해 올 한 해 센터가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