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시립중앙도서관, 실버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발대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9 17:15:13
  • -
  • +
  • 인쇄
봉사단 ‘동화사랑’ 동화구연 재능기부 봉사 독서문화 형성 기여
▲ 시립중앙도서관, 실버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발대식

[뉴스스텝] 양산시립도서관29일 중앙도서관 관설당 강당에서 동화사랑 자원봉사단원 10명과 함께 '2024년 중앙도서관 실버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동화사랑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화사랑 자원봉사단은 2022년 독서활동지도자 양성지원 과정‘실버동화구연지도사’수료자로 구성됐으며, 양산시립중앙도서관 최초 성인 자원봉사단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들은 2022년 시범운영 후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했으며, 올해는 회원보강 및 윤현진도서관, 상북도서관까지 활동반경을 넓혀 동화구연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봉사단원 간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도모했으며, 2월부터 유아·아동들의 도서관 견학 시 그림책 동화구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봉사단원들은“동화구연을 하고 나면 그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반짝거리는 눈망울로 우리들을 쳐다보는 아이들을 보면서 큰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하며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임을 밝혔다.

시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동화사랑 봉사단원들이 개인적으로 자격증을 수료한 것에 그치지 않고 재능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독서를 진흥시키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계신다”며 “앞으로도 시립중앙도서관 최초의 성인 자원봉사단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 독서문화의 장을 형성할 수 있도록 꾸준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