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2024년 천안여성일자리 Festival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7:15:32
  • -
  • +
  • 인쇄
천안여성의 일자리와 유망직종을 연결하는 취·창업 축제의 장
▲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2024년 천안여성일자리 Festival

[뉴스스텝]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충청남도, 천안시가 주관하고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최하는 ‘천안여성일자리 Festival’이 8월29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천안YWCA여성인력개발센터 4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 및 여성구직자 취업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채용관에서는 사무·회계직, 생산직, 의료·보건직, 사회복지서비스직, 조리직, 미화직 등 현장면접과 간접채용관을 함께 운영한다.

직업체험관에서는 챗GPT콘텐츠 제작,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 커머스크리에이터, 늘봄학교 놀이교육지도사 양성과정 등 신유망직종 교육설명회를 진행한다.

창업관에서는 개인맞춤형 창업컨설팅, 교육생 창업상품 홍보와 파이썬코딩 프로젝트 전시관을 운영한다.

부대행사 및 이벤트로는 퍼스널 컬러매칭, 자기소개서·이력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및 편집을 진행하여 취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장에 방문 후 참여가능한 커피와 쿠키, 퓨전떡 체험과 프로그램 참여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