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향교, 예비부모 대상 태교 교육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7:15:35
  • -
  • +
  • 인쇄
‘유, 태교당’ 20쌍 대상 5회씩 수업 진행
▲ 청주시청

[뉴스스텝] 청주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상당구 대성동에 위치한 청주향교에서 ‘청주의 여성 유학자 이사주당의 유, 태교당(儒, 胎敎堂)’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청주향교의 고즈넉한 명륜당에서 실시되는 ‘유, 태교당’ 프로그램은 2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9월 6일부터 10월 4일까지(5회), 2차는 10월 11일부터 11월 8일(5회)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시부터 9시까지 2시간이다.

참여대상은 예비부부(커플), 예비부모(부부)이며 차수별 10쌍씩 모두 20쌍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사주당(1739~1821)은 세계 최초로 태교 관련 저서인 ‘태교신기’를 남긴 청주에서 출생한 여성 유학자다.

청주향교는 태교신기를 바탕으로 이번 프로그램 구성을 준비했다.

제1강은 태교신기를 번역한 성균관대학교 김경미 교수가 이사주당의 일생에 대한 조망과 태교신기를 저술하게 된 배경 등을 강의하고 스스로 다스리고 기다리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기법을 배운다.

제2강은 웃으면서 대화하는 기법과 차례(茶禮)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마음으로 대화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제3강은 현대적 요소가 가미된 금줄 만들기 실습으로 아기를 마중하는 소중한 마음을 느껴볼 수 있다.

제4강은 미래의 아이에게 보내는 마음의 편지를 캘리타임캡슐로 만들어 탄생의 소중함을 알아보는 시간이며, 마지막 제5강은 가족의 의미와 부모가 된다는 것의 의미, 또 어떤 마음으로 양육해야 하는지 등을 교육한다.

참가 신청은 청주향교로 전화하면 된다.

홍성모 청주향교 전교는 “짧은 기간이지만 예비부모로서 태어날 아이의 소중함과 어떤 마음을 가지고 태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차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성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