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연주하는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와 함께 할 신규 강사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1 17:15:09
  • -
  • +
  • 인쇄
오는 22일까지, 바이올린 분야 주강사․보조강사 각 1명씩 총 2명 모집
▲ 꿈을 연주하는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와 함께 할 신규 강사 모집

[뉴스스텝] 꿈을 연주하는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가, 함께 청주만의 감동 스토리를 만들어갈 스승을 기다리고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22일까지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여정을 이어갈 신규 강사 2인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바이올린 분야 주강사 1명과 운영 전반을 도울 보조강사 1명, 총 2명으로 주강사의 경우 국내·외 관련 분야 학사 이상의 학위 취득자, 보조강사는 관련 분야 전공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정책에 따라 청년 가점이 부여되며, 교원자격증․문화예술교육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2개 이상 악기 연주 가능자도 우대한다.

강사로 최종 선발되면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부창고 35·36동에서 총 24회의 정규수업을 진행해야 하며, 이에 따른 시수별 강사비가 지급된다. 그 외 연주 관람 등 꿈나무오케스트라의 특별활동과 정기연주회 등에도 참여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 낮 12시까지며, 희망자는 동부창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는 베네수엘라 빈민층 아이들을 위한 무상 음악교육인 ‘엘 시스테마’ 철학을 기반으로, 사회통합범주 아동을 포함해 음악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 음악적 재능 향상과 긍정적 인성 함양을 돕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올해로 13년째 청주문화재단이 운영 중이며, 제63회 동아음악콩쿠르 플루트 1위 수상자 등 역량 있는 차세대 연주자들을 길러내는 꿈의 요람으로 주목받고 있다.

60여명의 개인 후원자를 비롯해 간식을 후원하는 지역 기업들, 그리고 2년 연속 악기를 기증해준 청주성안로타리클럽 등이 이들의 꿈을 함께 응원 중이다.

청주만의 감동적인 엘 시스테마를 그려갈 스승을 찾는 이번 강사모집과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후원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