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금천면지사협, ‘쓱싹쓱싹 깨끗한 경로당’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7:15:23
  • -
  • +
  • 인쇄
새봄맞이 경로당 청소 나서
▲ 나주시 금천면지사협이 쾌적한 환경의 경로당을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 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근 벽류경로당 환경 정화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벽류경로당은 마을 어르신들의 사랑방 역할을 해왔으나, 창틀이나 손길이 닿지 않는 곳 등에 먼지와 이물질이 쌓여 대규모 청소가 필요한 상태였다.

금천면지사협, 마을이장,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여 명이 자원봉사에 나섰으며, 창틀부터 바닥, 거미줄 및 잡초제거까지 경로당 내·외부를 쾌적하게 정리했다.

이날 함께 청소를 도운 신현주 마을이장은 “어르신들이 지내시기에 더욱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마을 어르신들도 경로당이 새 것처럼 깨끗해져 너무 좋아하셨다”고 전했다.

김두성 민간위원장은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서 직접 청소를 해드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고생한 위원,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요님 금천면장은 “월요일 이른 아침부터 어르신들의 쾌적한 경로당을 위해 힘써주신 지사협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이회영기념관, 초대 부통령 이시영 선생 첫 특별전 개막

[뉴스스텝] 서울시는 초대 부통령 성재省齋 이시영 선생의 생애를 조명하는 특별전 '세 가지 눈물–성재 이시영'을 2026년 3월 1일(3·1절)까지 이회영기념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시영 선생 서거 이후 처음 마련된 기획전으로, 대한민국임시정부 요인 환국일인 11월 23일 막을 올렸다. 이번 전시는 을사늑약 체결 120주년과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제국·대한민국임시정부·대

멀리 갈 필요없다…구미, 600대 드론·5천 발 불꽃으로 카운트다운

[뉴스스텝] 구미시는 12월 31일 오후 6시부터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2025년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6년 병오년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기원한다. 본행사는 밤 11시 30분부터 진행된다.이번 행사는 의식 중심의 정형화된 구성에서 벗어나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축제로 기획됐다. 시민참여 이벤트와 유튜버 콘텐츠(못박기 배틀 등)로 분위기를 띄우는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기자단 '헤르메스', 첫 도서 출판 기념회 성료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기자단 ‘헤르메스’가 12월 21일, 한 해 동안 작성한 기사를 담은 도서 '우리의 의견은 이렇습니다'의 출판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관내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이번 출판 기념회는 한 해 동안 기자단이 취재하고 집필한 기사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 출판한 것을 축하하며, 청소년기자단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