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 세계산림엑스포 입장권 4만매 구매로 성공개최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6:55:16
  • -
  • +
  • 인쇄
▲ 평창군, 2023 세계산림엑스포 입장권 4만매 구매로 성공개최 지원

[뉴스스텝] 평창군은 2023 세계산림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지역 내 131개 기관·단체의 뜻을 모아 15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와 입장권 4만매 구매 약정 기탁식을 가졌다.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강원도 고성 세계잼버리수련장과 인근 속초, 양양, 인제에서‘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열린다.

군은‘2018평창 동계올림픽’개최 시 전 도민의 성원과 관심 덕분에 성공적으로 국제행사를 치러낸 데 화답하는 의미로 엑스포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지역 내 기관·단체에서 성공개최를 한 마음 한뜻으로 응원한다.

또한 평창군 참여의 날인 10월 16일은 물론 엑스포 기간 중 평창군 전 직원과 산림조합, 임업인, 지역 내 기업 등 다양한 기관들이 엑스포를 참관하여 산림엑스포 성공 개최를 지원할 계획이다.

평창군 관계자는“얼마 남지 않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해서도 적극 동참하고 성원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