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3동,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 확대 및 민원도우미 서비스 도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17:15:16
  • -
  • +
  • 인쇄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 확대 및 민원도우미 서비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의 운영시간을 확대하고 민원도우미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주민들이 언제든지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다.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이 행정복지센터 근무시간에 국한되어 있어 평일 방문이 힘든 주민들은 민원서류 발급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부터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필수적인 민원서류를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도록 운영시간을 확대했다.

또한 오는 2월부터는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노년층을 위해 민원도우미를 운영하여 현장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민원도우미는 주민들의 방문 가장 많은 오전과 오후 각 3시간씩 근무하며 무인 민원 발급 보조와 일반 민원 안내 역할을 한다.

노주리 덕천3동장은 “ 번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 확대와 민원도우미 서비스 도입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서비스로 덕천3동 주민들의 민원 처리 편의가 대폭 향상되고, 24시간 언제든지 주민들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중요한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