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열매컴퍼니’, 중기부 예비유니콘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17:01:40
  • -
  • +
  • 인쇄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예비유니콘 선정… 최대 200억원 특별보증 지원받아 ‘국내 1호 조각투자사’ 열매컴퍼니, 글로벌 기업 도약 예고
▲ ‘열매컴퍼니’, 중기부 예비유니콘 선정

[뉴스스텝]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열매컴퍼니(대표자 김재욱)가 중소벤처기업부 예비 유니콘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2024년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의 일환인 예비 유니콘 선정은 혁신성/성장성/시장검증성을 갖춘 기업 또는 기업가치가 1,000억원 이상인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유니콘 프로젝트에는 총 107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이 중 최종 15개 기업이 선정됐다.

열매컴퍼니는 7대1의 경쟁률을 뚫고 예비 유니콘에 선정됐으며, 이로써 최대 200억원의 특별보증을 지원받게 됐다.

‘국내 1호 조각투자사’라는 타이틀을 보유한 열매컴퍼니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진흥원이 운영하는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본사를 두고 있다.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서바이벌 집중지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한 투자유치 지원, 국외 판로개척 지원(2023 두바이 국제 콘텐츠 마켓 참가지원) 등을 통해 열매컴퍼니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진흥원의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열매컴퍼니는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 이후 5배 이상 매출액 증가, 140억원 이상 투자유치 달성이라는 큰 성과를 이뤄냈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열매컴퍼니의 예비 유니콘 선정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의 눈부신 성장과 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이를 위해 투자유치․해외 시장 진출 등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적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는 18개의 콘텐츠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인재매칭 지원 ▲기업 홍보·마케팅 ▲수요 맞춤형 기업성장 프로그램 등을 통해 투자연계․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

서천군, 2026년 국가유산 활용 사업 더욱 풍성

[뉴스스텝] 서천군이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6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공모에서 4개 분야 총 6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2억78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서천군은 역사, 문화, 자연유산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도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유산을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택 활용사업은 이하복 고택을 배경으로 전통 삶의 공간

울산교육청, 고 1~2학년 대학 진학 설계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1월 6일까지 울산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인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지원한다.이번 상담은 17일 울산고를 시작으로 12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진학 상담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학생 맞춤형 대학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상담은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