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봄맞이 문화탐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7:10:22
  • -
  • +
  • 인쇄
한복 입고 경복궁 투어, 외국인 주민에게 특별한 경험 선사
▲ 청주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봄맞이 문화탐방

[뉴스스텝] 청주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3일 외국인주민 40여명을 대상으로 봄맞이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경복궁 투어를 주제로 진행한 이번 문화탐방에는 베트남, 일본, 러시아, 라오스, 파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등 10여 개국 외국인 주민이 참여했다.

이들은 센터에서 제공한 한복을 차려입고,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궁궐을 둘러보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한국건축의 아름다움을 맛보았다.

문화탐방에 참여한 블라다 씨(우즈베키스탄)는 “한국에서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이 한복 체험”이라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센터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은숙 센터장은 “외국인 주민들이 문화탐방을 통해 한국문화에 대한 경험과 시각을 넓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문화를 알 수 있는 문화탐방 명소를 발굴해 지속적인 문화탐방을 계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문화탐방은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명소를 경험해 본다는 입소문으로 외국인 주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