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조안면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 산불 예방 홍보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7:05:42
  • -
  • +
  • 인쇄
▲ 남양주시 조안면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 산불 예방 홍보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 조안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3월 31일 조안면 일대에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는 최근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 경각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예방 효과를 거두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의회 위원 20여 명은 △운길산역 △물의정원 △조안면보건지소 3곳을 방문해 ‘산불 조심’ 현수막을 직접 설치하고,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류제풍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 위원장은 “야외활동의 증가와 건조한 대기로 인해 산불의 위험이 커지고 있다. 작은 실천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만큼, 주민들께서도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안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경분 조안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산불예방을 위해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조안면은 지역 사회단체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산불 예방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