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교육청 단재교육연수원, IB 역량강화 연수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7:10:27
  • -
  • +
  • 인쇄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지원
▲ 단재교육연수원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단재교육연수원은 4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 초・중・고 교사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를 위탁 운영한다고 밝혔다.

IB는 비영리교육재단인 IB본부(IBO.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가 개발해서 운영 중인 국제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 학습 활동을 통해 각자의 생각을 꺼내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지향한다.

최근 미래교육의 화두로 떠오른 IB 교육에 대한 현장 교사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여 15차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는 ▲IB 교육에 대한 이해와 평가 패러다임 ▲IB 교육의 구조와 운영 ▲IB 교육의 교육과정 운영 모델 ▲IB 교육과정의 우리 교육 적용 가능성 등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수는 도교육청과 단재교육연수원이 함께 추진한 프로그램으로 3월 25일부터 선착순 신청・접수를 받은 결과, 초・중・고 교사 및 교육전문직원 등 283명이 신청하여 하루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는 단재교육연수원은 이번 를 통해 현장의 교사 및 교육전문직원의 IB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수업・평가 혁신을 통한 공교육 내실화 안착을 기대하고 있다.

한백순 단재교육연수원장은 “IB 역량강화 연수뿐 아니라 생애 주기별 교원 연수 운영을 통해 교원의 미래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