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야외 운동기구 관리실태에 대한 안전감찰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6 17:15:22
  • -
  • +
  • 인쇄
야외 운동기구 관리 상황 전반, 시군 자체 관리기준 마련 유도
▲ 야외 운동기구 사진

[뉴스스텝] 도는 4월 18일부터 28일까지 도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야외 운동기구 관리실태에 대한 안전감찰을 실시한다.

야외 운동기구는 공원ㆍ마을공터 등 개방된 장소에 설치되어 도민 누구나 접근ㆍ이용이 가능한 주민생활 밀접 체육시설임에도 안전관리에 관한 법적 규정이 아직 정비되어 있지 않아 일부 시군에서 자체적으로 관리기준을 만들어 설치ㆍ관리하고 있는 체육시설이다.

도는 안전감찰 시행 전 사전조사를 통해 야외 운동기구에 대한 시군의 관리현황을 조사한 결과, 현재까지 자체 관리기준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는 시군이 11개 시군, 관리기준이 마련되지 않은 시군이 7개 시군인 것으로 조사됐다.

도는 이번 감찰을 통해 아직까지 관리기준이 마련되지 않은 7개 시군에 대해 관리기준 마련을 유도하는 한편, 야외 운동기구 설치ㆍ관리에 관한 사항 전반을 확인하고, 야외 운동기구 관련 안전신문고 접수민원 처리상황과 시설 현장의 표본감찰을 통해 시설 이용 안전성 등을 살펴보는 등 봄철을 맞아 많은 도민들이 이용하게 될 야외 운동기구에 대한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시군에서 마련하여 운영 중인 자체 관리기준의 내용을 살펴본 후 중앙정부 차원의 법적 규정 마련이 필요할 경우 해당 부처에 건의하는 등 제도개선 노력도 병행할 계획이다.

양원모 도 재난안전실장은“야외 운동기구는 도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공시설로 시군에서 정기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 도민들께서 안전하게 건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