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서원보건소 , 찾아가는 노인결핵 검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17:10:21
  • -
  • +
  • 인쇄
서원구 관내 주간보호센터 14개소 대상, 결핵 사각지대 해소 위해 나서
▲ 서원보건소 , 찾아가는 노인결핵 검진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 서원보건소는 서원구 관내 주간보호센터 14개소에서 ‘찾아가는 노인결핵 검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결핵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결핵 사각지대를 해소해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65세 이상 건강 고위험군 어르신 대상으로 엑스레이 장비를 이용해 흉부 X-선 촬영 후 실시간 영상 판독을 한다.

이상 소견이 발견되면 객담검사를 추가로 실시하고, 결핵으로 판정될 시 보건소에서 관리할 계획이다.

서원보건소 관계자는 “결핵 환자를 조기 발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65세 이상 어르신은 증상이 없어도 매년 1회 결핵 검진 받는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해 서원보건소를 방문하면 매년 1회 무료로 결핵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