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충치예방을 위한 학교 구강보건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6 17:15:47
  • -
  • +
  • 인쇄
12개교 초등학교 및 병설 유치원생 4,000여 명 대상
▲ 속초시, 충치예방을 위한 학교 구강보건사업 추진

[뉴스스텝] 속초시가 치아우식증(충치)에 취약한 관내 12개교 초등학생 및 병설 유치원생 4,0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사업을 시행한다.

속초시 보건소는 그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소 진행해 왔던 학교 구강보건사업을 오는 26일부터 운영할 예정으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 구강 전문인력이 학교와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불소 용액 양치 및 불소도포, 칫솔질법 등을 교육한다.

불소는 충치를 일으키는 세균에 저항해 충치 원인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불소양치 및 불소도포 시행 후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주고 치아에 불소 막 형성으로 세균의 효소작용을 억제해 초기 충치 진행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구강 보건교육을 통해 구강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학생들에게 칫솔질, 영구치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평생 치아 관리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어릴 적 만들어진 구강건강 생활 습관이 평생을 좌우하는 만큼 성장기의 올바른 칫솔질은 평생의 구강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라며, “어린이에게 치아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스스로 건강한 치아를 관리하는 능력을 형성시켜 주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 관리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