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도 전략작물직불금 사업 신청기간 4월 20일까지 연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6 17:15:33
  • -
  • +
  • 인쇄
등록 신청 기간 당초 3월 31일에서, 4월 20일까지로 연장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전략작물직불제 사업 신청기간을 오는 20일까지 연장·접수한다.

올해부터 전략작물직불제가 시행됨에 따라 홍천군은 농업인들에게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등록 신청 기간을 당초 3월 31일에서 4월 20일까지 연장한다.

전략작물직접지불제는 밀·콩과 같이 수입에 의존하는 작물의 국내 생산을 확대하고 구조적 과잉인 밥쌀용 벼 재배를 줄여 만성적인 쌀 수급불안을 해소하면서 논 이용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 새롭게 도입한 제도이다.

전략작물은 동계 식량작물, 조사료, 논콩, 가루쌀, 조사료를 말하며 논에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등에게 품목에 따라 ha당 50~430만원을 지급한다.

동일 필지에 동계 밀∙조사료, 하계 논콩∙가루쌀을 이모작하면 10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여기에, 군은 전액 국비인 전략작물직불급에 군비를 추가로 지원하여 여름철에 논콩 재배시에는 ha당 250만원을 지급한다.

전략작물직불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지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4월 20일까지 신청·등록하면 된다.

유진수 농정과장은 “이번 직불금 등록기간 연장으로 많은 농업인이 전략작물직불금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금번 사업을 통하여 농가는 소득작물 다양화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