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도 전략작물직불금 사업 신청기간 4월 20일까지 연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6 17:15:33
  • -
  • +
  • 인쇄
등록 신청 기간 당초 3월 31일에서, 4월 20일까지로 연장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전략작물직불제 사업 신청기간을 오는 20일까지 연장·접수한다.

올해부터 전략작물직불제가 시행됨에 따라 홍천군은 농업인들에게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등록 신청 기간을 당초 3월 31일에서 4월 20일까지 연장한다.

전략작물직접지불제는 밀·콩과 같이 수입에 의존하는 작물의 국내 생산을 확대하고 구조적 과잉인 밥쌀용 벼 재배를 줄여 만성적인 쌀 수급불안을 해소하면서 논 이용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 새롭게 도입한 제도이다.

전략작물은 동계 식량작물, 조사료, 논콩, 가루쌀, 조사료를 말하며 논에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등에게 품목에 따라 ha당 50~430만원을 지급한다.

동일 필지에 동계 밀∙조사료, 하계 논콩∙가루쌀을 이모작하면 10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여기에, 군은 전액 국비인 전략작물직불급에 군비를 추가로 지원하여 여름철에 논콩 재배시에는 ha당 250만원을 지급한다.

전략작물직불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지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4월 20일까지 신청·등록하면 된다.

유진수 농정과장은 “이번 직불금 등록기간 연장으로 많은 농업인이 전략작물직불금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금번 사업을 통하여 농가는 소득작물 다양화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