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추석 장바구니 물가안정 관리 총력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6 17:10:17
  • -
  • +
  • 인쇄
추석 전 조기집행액 2,305억 원 (당초대비 574억원 증가)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8.24 발표한 “강원도 민생안정 및 물가대책” 시행과 후속조치를 통하여 도민들이 편안한 추석을 맞이하고 물가안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집중관리에 나섰다.

우선, 민생안정 재정의 추석 전 조기집행 대책은 당초 1,731억원 보다 574억원 늘어난 2,305억원을 집행했다.

도내 공공부문 건설공사 대급은 도·시군을 합쳐 총 1,642억원 규모의 자금신청이 들어와 추석 전 지급하고 있다.

채소·농산물 가격안정을 위해 고랭지 배추·무 비축물량 5,675톤을 출하했고 농업인에게 장려금 12억원을 지원했다.

농업인수당은 11개 시군을 통해 347억원을 지급 완료했고 나머지 금액(88억원)은 신청절차를 거친 후 우선 지급토록 했다.

강원·지역상품권은 9.1(목) 244억원(도 60, 시군 184)을 발행·판매완료했고 강원상품권 60억원은 9.5(월)부터 발행·판매 중에 있다.

다음으로 추석명절맞이 물가안정 관리 후속조치로 물가안정대책회의, 특별점검 등을 전방위로 추진했다.

도·시군·유관기관 물가안정 대책회의를 8.29(월) 도 체육회 회의실에서 개최하여 기관별·시군별 물가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을 공유했다.

또한 건설공사 하도급 계약에 대해 특별점검(8.22~9.2) 실시하여 건설 근로자 임금지급 및 부적정 계약을 중점 검검했고 근로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고금리에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출상품은 취약계층 소상공인 지원은 이미 출시했고 일반 소상공인과 창업 소상 공인 대출상품은 자금을 확대(700억원)하여 10월중에 출시할 계획이다.

전길탁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쓸땐 쓰고, 뺄땐 뺀다. 는 재정운영 기조 아래 낭비성 예산에 대해 절감을 하고 민생경제 분야에 투자를 늘리는 한편 민생안정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 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