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흥천사에 감사 인사, 12년째 아낌없는 나눔에 감사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17:15:15
  • -
  • +
  • 인쇄
흥천사, 12년째 매월 백미 100kg 어려운 이웃 위해 후원 중
▲ 성북구 흥천사에 감사 인사, 12년째 아낌없는 나눔에 감사해요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돈암2동과 14개 직능단체장들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지난 24일 평소 지역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을 베푸는 흥천사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성북구 돈암2동에 위치해 600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전통 사찰인 흥천사는 주변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선행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흥천사는 매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을 기부해 오고 있으며, 백미 10kg를 10포씩 관내 저소득 주민들을 위해 12년째 매월 후원하고 있다.

또 경내에 느티나무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지역 아이들에게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는 등 아동복지에도 힘쓰고 있다.

흥천사 주지 각밀스님은 “명절마다 매번 찾아주시는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린다. 함께 뜻을 모아 지역 주민들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최 옥 돈암2동장은 “지역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흥천사의 자비로움에 항상 감사드린다. 흥천사의 뜻에 힘을 보태어 이웃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단체장님들과 함께 더 살뜰히 챙기겠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 진행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3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치매환자 실종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2025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배회 인식표, 안심팔찌(큐알코드)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치매환자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실종 치매환자 발견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훈련은 제

부평구,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평구는 지난 3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구지회와 함께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전세사기 피해자 결정요건 및 지원대상 안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정책 안내 인천형 주거지원 사업 안내 피해지원 신청 방법 및 처리기관 안내 등 전세사기 피해 지원제도를 알리고자 마련됐다.구는 이날 ‘안심전세계약 체크리스트’와

제주도, 도민 참여 갈등 조정 전문가 양성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갈등을 도민 스스로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공공갈등 조정 전문가 20명을 새롭게 양성하고, 단국대학교 연계 전문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해 지역 현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민간 조정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도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복지이음마루에서 ‘2025년 공공갈등 주민조정가 양성 심화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8월 기본과정을 수료한 도민 20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