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풋살 대표 ‘골때리는 그녀들이 나타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9 17:10:14
  • -
  • +
  • 인쇄
“제15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풋살 대회 초,중,고 여자 대표 모든팀 전승(全勝)”
▲ 강원도 풋살 대표 ‘골때리는 그녀들이 나타났다’

[뉴스스텝] 치악고등학교, 원주여자중학교, 봉대초등학교 여자 풋살팀은 11.4 ~ 11.6 전라남도 장흥 정남진리조트 축구장에서 열린 ‘제15회 전국학교스포츠 클럽 축전(풋살)’에 강원도 대표로 참여하여 전승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전국학교스포츠 클럽 축전은 순위를 결정하는 스포츠 경기와는 다르게 학생들이 평소 클럽 활동으로 다져진 실력을 한자리에서 겨루어 보는 대회이다.

강원도 출전선수는 학년초부터 8개월 동안 교내대회, 교육지원청리그대회, 교육감배 대회를 통하여 출전 대표를 선발한다.

원주 지역에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여학생들이 풋살이라는 동아리 활동을 체계적인 연계 교육을 통하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봉대초등학교, 원주여자중학교, 치악고등학교는 스포츠클럽 클럽 축전 동안 선배들은 후배를 챙기고, 후배는 선배를 따르면서 경기 전에 같이 훈련하고, 경기 중에 서로를 응원하여 하나 되는 모습으로 스포츠의 멋을 보여 주었다. 또한 동아리 활동인 풋살이 평생스포츠로 가는 좋은 첫걸음이 됐다.

제15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참여인원 봉대초등학교 (지도교사 조항성학생선수는 박예서, 김지원, 김서율, 신은률, 오서윤, 백채영, 고다연, 송주은, 전여민, 엄지민), 원주여자중학교 (지도교사 최승호, 학생선수 박소율, 이주현, 김현경, 이다은, 박하은, 이채현, 이유민, 오은지, 정한결, 최소윤), 치악고등학교 (지도교사 김대일, 학생선수 임지연, 정유진, 배연지, 진현은, 박주영, 박서연, 문가민)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계자 분들은 “학생들이 학교 공부와 병행하면서 생소한 풋살에 열정적으로 참여했다는 점과 여학생들이 학생시절에 즐겁게 운동하는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치악고등학교(교장 이규운), 원주여자중학교(교장 유금희), 봉대초등학교(교장 양부옥)는 2023년에도 스포츠 클럽 활동을 활성화 하여 학생들이 운동을 통하여 자신감을 얻고 당당한 모습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다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