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고병원성 AI 발생 농장 긴급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6 17:10:05
  • -
  • +
  • 인쇄
▲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고병원성 AI 발생 농장 긴급 방문

[뉴스스텝]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16일 봉산동 소재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농장을 긴급 방문해 살처분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번에 진행된 살처분은 14일 의심신고에 따라 실시한 간이 진단검사 결과 병원체 양성판정에 따른 것으로 15일 강원도동물위생시험소 검사 결과 H5 양성이 확인됐으며,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고병원성AI로 최종 확인됐다. 의원들은 원주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장으로부터 AI 발생상황 및 방역 추진사항을 보고받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심영미 위원장은 “농장주를 비롯해 고생하시는 현장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방역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