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 위한 ‘펀그라운드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7:15:19
  • -
  • +
  • 인쇄
청소년 여름방학, 고민말GO 펀그라운드GO
▲ 포스터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폭염 속에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년시설 ‘펀그라운드’에서 여름방학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무더운 날씨에도 청소년들이 실내외에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해 총 10가지 내용으로 마련됐다.

요리·공예 체험으로는 ‘목민식서’, ‘키링 제작 공방’, ‘씨원한 빙수제작소’가 마련됐으며, 두뇌활동을 위한 ‘스도쿠 챌린지’와 ‘종이비행기 대회’,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정약용 예술교실(방송댄스)’와 ‘무비데이’도 운영된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야외활동 ‘워터존: 물총대첩’, 지역 청소년이 주도하는 ‘청소년문화축제’와 ‘유스페스타’ 등도 준비돼 있다.

특히, 친구들과 건강한 식사를 만들어보는 ‘목민식서’, 더위를 날려주는 물총놀이 축제 ‘워터존:물총대첩’, 보드게임으로 광복역사를 알아보는 ‘광복절 그날로! 타임머신을 타고’, 여름방학의 피날레를 장식할 ‘여름굿잡&FUN춘페스티벌 등은 무더위를 피해 실내에서 즐기기 좋은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학부모 모두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고, 쉼과 배움, 놀이를 균형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시원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계절과 환경에 맞춘 청소년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10월 ‘펀그라운드 수동’의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더 많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 통과 총력전

[뉴스스텝] 경상남도가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경남도에 따르면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특별법’은 지난해 12월 2일 여·야 국회의원 42명이 공동 발의해 국회에 제출됐으며, 현재 국토교통위원회 논의를 앞두고 있다.이에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은 9일 국회를 찾아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전체 국회의원실을 방문했다. 의원 및 보좌진들과 면담을 갖고 우주항공복합도시

고흥군, 2026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고흥군은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공공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공근로사업은 정보화·환경정화·서비스지원 등 3개 분야에서 총 145명을 선발하며, 행정업무 보조, 공공시설 환경정비, 주민 서비스 지원 등 지역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업무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사업 기간은 2월 초부터 6월 말까지이며, 참여자

고흥군, 영농폐기물 불법소각 무관용 원칙 적용... 강력 단속

[뉴스스텝] 고흥군은 최근 가정과 농경지에서 생활폐기물 및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무관용 원칙을 적용한 강력 단속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생활폐기물 불법소각은 미세먼지와 유해 물질로 대기오염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주택 화재나 산불로 확산되는 경우가 있어, 군 차원의 강력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이에 군은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현수막 80개를 게시하고, 홍보 전단지 8,000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