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2년 상반기 도민로스쿨 10명 중 9명 '만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7:15:09
  • -
  • +
  • 인쇄
도민 실생활 맞춤형 법률교육, 호평 속 상반기 과정 마무리
▲ 제주도, 2022년 상반기 도민로스쿨

[뉴스스텝] 도민의 실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법률교육인 2022년 상반기 도민로스쿨 참가자 10명 중 9명이 교육내용 등 운영에 ‘만족’을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상반기 도민로스쿨은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2일까지 서귀포시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약 한 달 동안 운영됐다.

세법상식, 유언·상속 및 민사분쟁의 해결, 생활 민사 상식, 생활 형사 상식, 사회 이슈 법규 특강, 가사 법률 상식 등 모두 6과목 15강좌로 진행됐으며, 541명이 참여했다.

2022년도 상반기 도민로스쿨 설문조사 분석 결과 응답자의 약 95%가 도민로스쿨 교육내용과 운영 등 전반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유언·상속 및 세법상식 과목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하반기 도민로스쿨은 9월 중순 개강하며, 제주시 지역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제주도는 설문조사 분석 결과를 반영해 하반기 도민로스쿨은 부동산·상속 법률상식, 세법상식 등 도민 생활에 밀접하고 선호도가 높은 과목을 집중적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은 오는 7일 예천국민체육센터에서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예천군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읍․면 대항 일반부,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읍․면 대항 일반부에서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바둑 동호인 8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는 60여 명의 어린이 선

홍성군 장곡면, 설맞이 양천구 도·농 직거래장터 참여

[뉴스스텝] 홍성군 장곡면은 지난 5일부터 2일간 자매결연지인 서울 양천구 신정6동에서 열린 설맞이 도·농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도농 상생 교류를 다졌다고 밝혔다.이번 직거래장터는 명절을 앞두고 장곡면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공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고자 참여했으며, 명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활용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홍보 효과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특히 이

충주시 용산동 '제4회 얼굴 없는 천사 장학금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제4회 꿈자람골 용산동 얼굴 없는 천사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올해 대학 입학 예정인 학생 6명에게 각 100만 원씩 총 6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얼굴 없는 천사’ 장학사업은 익명의 기부자가 2018년 2월부터 매월 30만 원씩 전하는 나눔의 뜻을 지역사회와 함께 오래도록 이어가기 위해 2023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올해로 네 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