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열 강원도의장, “도의원과 정책지원관, 원팀으로 도민복리에 힘써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4 17:15:15
  • -
  • +
  • 인쇄
권혁열 의장, 11대 도의회 개원 후 도의회 정책지원관과 첫 만남의 자리
▲ 권혁열 강원도의장, “도의원과 정책지원관, 원팀으로 도민복리에 힘써야!”

[뉴스스텝] 권혁열 강원도의회의장은 11월 4일 도의회의장실에서 올해 6월 채용되어 강원도의회에서 근무 중인 정책지원관들과의 간담의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권혁열 의장은 숨가쁜 의사일정으로 인해 11대 의회가 시작한 지 4개월이 넘어서야 처음으로 정책지원관들을 마주하게 됐다면서, 정책지원관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함께 앞으로도 도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권혁열 의장은 ‘도의원들이 바쁜 의사일정과 지역행사 등으로 빠뜨리기 쉬운 도정이슈 등에 대하여 정책지원관들의 세밀한 분석과 바람직한 대안 제시를 통한 의정지원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단순한 견제와 비판을 넘어 궁극적으로 도민의 삶을 편안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권혁열 의장은‘도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비판을 함에 있어서 집행부의 잘못에 대한 비판은 날카로워야 하는 반면에, 집행부의 잘한 점에 대한 격려는 아낌없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도의원과 정책지원관은 의정활동에 대한 상승효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원팀 정신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권혁열 의장은‘지난 6월에 강원도공무원교육원에서 실시했던 정책지원관 직무교육에 이어, 2023년 1월에도 이미 근무 중인 도 및 시·군의회 소속 정책지원관과 신규채용될 정책지원관들을 위한 전문직무교육과정 개설을 위하여 강원도공무원교육원과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과정은 조례안 입안 지원과 같은 의정활동의 핵심사항 위주로 교과과정을 편성하여 교육 이후 곧바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