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연정국악원 8월의 선물 'K-예술축제 아·우·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1 17:15:05
  • -
  • +
  • 인쇄
콘서트부터 음악극까지 국내 유일 전통예술 기반 여름 공연예술축제
▲ 대전시립연정국악원 8월의 선물 'K-예술축제 아·우·름'

[뉴스스텝]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이 대한민국 유일의 전통예술 기반 여름 공연예술축제인‘K-예술축제 아·우·름’(아이에서 어른까지 우리의 공연을 즐기는 특별한 여름)을 8월 21일부터 31일까지 11일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과 작은마당에서 개최한다.

5개 작품 10회 공연으로 이루어진 이번 축제는 한국 창작음악 중심의 여름축제인‘우리소리축제‘하·하·하(夏·嗬·閜예)’를 지난해부터 콘서트, 인형극, 무용, 사물놀이, 아동극, 뮤지컬, 판소리극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로 구성하여 선보이고 있다.

첫 번째 작품‘우리의 시간’은 대전국악방송 개국 7주년 기념 공개음악회로 21일 국악원 큰마당에서 개최된다. 전통에서 현대까지 이 시대 새로운 옷을 입은 우리 음악과 노래를 즐길 수 있다.

바리톤 양준모, 키즈팝 가수 고해나가 특별출연하며 국내 최초국악 아카펠라 그룹‘토리스’의 환상적인 화음과 함께‘동양고주파’가 화려하고 독창적인 양금 연주를 선보인다.

또한, 국내 유일의 유소년 전통예술단인‘화동정재예술단’의 아름다운 한국무용, 국내대표 전통타악그룹‘한울림 예술단’의 섬세하면서도 다양한 사물놀이의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두 번째 작품인 가족인형극‘괴물도감은’은 22일, 23일 국악원 작은마당에서 펼쳐진다. 국내 유일의 남사당놀이 덜미인형극 창·제작 단체인‘연희공방 음마갱깽’의 가족인형극이다.

겁없고 장난기 많은 소년‘오늘이’가 호환마마를 앓게 하는 무서운 명신손님네에게 장난을 쳐서 이승과 저승의 중간에 있는 괴물세계로 떨어지게 되고, 그곳에서 여러 괴물들을 만나 힘겹게 죽을 고비를 넘기는 과정에서 깨달음을 얻게 되는 이야기이다.

세 번째 작품 콘서트‘매우 춰라!’는 전통보컬과 국악기반으로 부족한 것 없는 풍성한 밴드 사운드를 선보이는 국악그룹‘악단광칠’이 강렬하고 유쾌한 무대를 선보인다.

네 번째 작품 아동극‘아하! 강아지똥’은 2009년 영국 에딘버러페스티벌에 참가한 우리나라 대표 어린이극으로 세상에 쓸모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교훈을 담고 있는 작품으로 28일과 29일 작은마당에서 열린다.

30일과 31일 열리는 공연의 마지막 대미는 동시대 최고의 창작집단 판소리 아지트 놀애박스의 판소리 음악극‘종이꽃밭;두할망본풀이’이 장식한다.

한편, 이번 축제에 오르는 대부분의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한‘2024 공연예술 유통 사업’과‘2024 지역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사업’에 선정된 작품들이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관계자는“장마와 폭염에 지친 시민들이 국악원에서 준비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기면서 온 가족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