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여름아 놀자! 장위1동 물총 축제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1 17:15:17
  • -
  • +
  • 인쇄
100여 명의 아이들과 30여 명의 보호자 참여
▲ 아이들이 물총놀이를 즐기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장위1동에서 지난 26일 신나는 물총 축제 ‘장위들의 워터 블루스’가 열렸다. 월곡종합사회복지관과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아동의 놀 권리 증진과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작년에 이어 2회째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100여 명의 아동과 30여 명의 보호자가 함께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월곡종합사회복지관 직원과 자원봉사자의 안전 지도하에 물총놀이와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즐겼다.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떡볶이와 컵라면 등 먹거리를 나눠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아이들 방학 때 마땅히 놀 데가 없었는데 동네에서 이렇게 좋은 축제를 준비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라며 “물놀이하며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성자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물총 축제에 아이와 어른 모두 만족도가 높다”라며 “장위들의 워터 블루스가 장위1동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웃으며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보니 참 좋다”라며 “구청 차원에서도 아이들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석유화학 ‘근로자 안심패키지 지원’ 추가 모집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여수 석유화학산업 위기지역 근로자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5일부터 ‘석유화학 근로자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2차 모집에 나선다.이는 지난 8월 1차 모집 당시 예상보다 많은 근로자가 몰려 접수가 조기 마감된 데 따른 후속 대책이다.전남도는 보다 많은 근로자가 지원받도록 ‘석유화학 고용회복 프로젝트’ (총 53억 원) 중 잔여 예산을 활용해 2차 모집을 추진할 계획이다.지원 대상과

울산시 해오름동맹광역추진단 산업구조 전환기 공동 대응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해오름동맹광역추진단은 11월 4일 오후 2시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산업구조 전환기에 직면한 울산·포항·경주, 함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지난 2016년 3개 도시의 공동 발전을 위해 출범한 상생협의체인 해오름동맹의 협력 기반 위에서, 최근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한 실질적인 공동 발전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토론회에는 포항시 장상길

군포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뉴스스텝] 군포시가 지난 10월 31일 군포시보훈회관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사)한국외식업중앙회 군포시지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41조에 따라 영업자가 매년 3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식품위생법 해설,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방법, 친절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