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어린이세상 큰잔치’ 동심을 사로잡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7 17:10:33
  • -
  • +
  • 인쇄
마술공연, 먹거리, 체험, 행운권 추첨 등 아이들 웃음꽃 활짝
▲ 무안군, ‘어린이세상 큰잔치’ 동심을 사로잡다!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지난 4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승달문화예술회관 및 불무공원에서 온 가족이 참여하는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어린이세상 큰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에는 김산 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경찰서장, 교육지원청장 및 어린이와 가족, 군민 등 1,50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행사는 무안 꿈의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소리모아 합창, 마술공연, 자전거 행운권 추첨, 축구공 사인볼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26명, 아동복지 유공자 2명이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부대행사로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콜팝, 솜사탕 등 총 3,500인분의 먹거리와 가방만들기, 가죽지갑 공예, 아이싱쿠키, 페이스페인팅, 비행기 만들기, 소방관‧경찰관 체험, 나라사랑 태극기 만들기, 무료 가족사진 찍어주기 등 15종의 다채로운 체험운영, 참여 어린이 기념품 제공 등으로 어린이들과 부모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행사에 참여한 무안초 신 모 학생은 “평소에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을 친구들과 함께 맘껏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고 맛있는 음식까지 먹을 수 있어 부족함이 없는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명숙 무안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 “모든 어린이가 밝은 표정으로 행사에 참여해 더없이 뿌듯하다”며 “내년에도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어린이날 행사로 무안군의 미래인 어린이와 가족, 군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웃을 수 있어 기쁘다”며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웃음이 365일 끊이지 않도록 앞으로도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