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구룡민간공원개발 진입도로 상수도 시설물 현장점검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7:15:04
  • -
  • +
  • 인쇄
공사로 인한 상수관로 누수사고 방지 위해 지속적인 점검 실시 계획
▲ 청주시, 구룡민간공원개발 진입도로 상수도 시설물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연응모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19일 ‘구룡민간공원개발 진입도로 공사’ 현장을 방문해 기존 상수도 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해당 공사는 서부로와 구룡민간공원개발 비공원시설 아파트(1,191세대) 신축 부지를 연결하는 진입도로(중로 2-572호선) 개설 공사다.

도로개설 구간 중 일부 터널구간(연장 15m, 폭 18m)에는 개신배수지로 연결되는 대형 상수관로(송수관 D1,000mm, 배수관 D1,100mm)가 매설돼 있다.

개신배수지는 흥덕구, 서원구 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는 배수지다. 터널 공사로 인한 상수관로 누수사고 발생 시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어 정밀하고 안전한 시공이 필요하다.

이에 연응모 본부장을 비롯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및 시공사 관계자 등 16명은 터널 구간 상수도 송·배수관로 처짐 등 위험요인을 집중 점검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터널 공사가 마무리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공사로 상수도관 파손이 발생되지 않도록 공사장 현장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여름철 호우에 따른 상수도관 유실로 단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수관로 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