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거제로 하나 되는 너와 나 , 우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7:10:34
  • -
  • +
  • 인쇄
거제시 소식지 ‘함께 거제’상생 프로젝트 행사 성료
▲ 함께 거제로 하나 되는 너와 나 , 우리!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2월 9일 거제 소식지‘함께 거제’ 에 참여한 2023년 인터뷰이 및 외부 칼럼 작가를 초청하여 함께 거제 상생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함께 거제로 하나 되는 너와 나, 우리”라는 슬로건 아래 역사 투어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거제의 과거를 탐방하고, 거제 문화 체험을 통해 현재의 거제를 느끼며 시민과 함께 공감․소통하며 미래의 거제를 함께 그려나가고자 기획됐다.

거제시 문화예술과 류선영 지방학예연구사의 안내로 진행된 역사 투어는 거제면 소재의 옥산성, 세진암, 반곡서원, 기성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거제면 옥산성에 함께 올라 옥산성의 역사적 배경과 그 가치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정상에서 바라본 거제의 풍경에 매료되기도 했다. 또 세진암에서는 암자 안에 모셔진 삼존불상이 향나무로 만들어졌다는 문화재 담당자의 상세 설명에 감탄하기도 했다.

기성관과 거제향교를 마지막으로 역사 투어를 마무리하고, 옥태원(옥포동과 이태원의 합성어)의 대표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UND공연장(옥포동 소재)으로 자리를 옮겨 거제 공연 문화를 즐겼다. 뜨거운 공연장의 열기 속에서 현재의 거제를 온몸으로 느끼는 시간이었다.

외부 칼럼 작가 천종우(함께 거제 곰탁곰탁 집필) 씨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거제의 역사와 문화를 더 많은 사람들이 알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거제시 소식지 ‘함께 거제’를 통해 우리 시 골목골목의 매력을 알리는데 힘쓸 것이다”며 소회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함께하는 이들이 서로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거제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상생해나가는‘함께 거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