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회계 업무 역량 강화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6:55:09
  • -
  • +
  • 인쇄
지방회계 지출이해 및 업무능력 향상 도모
▲ 회계 업무 역량 강화교육(재무과)

[뉴스스텝] 예천군은 28일, 군청 대강당에서 회계담당자 및 신규 임용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회계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찾아가는 지자체 현장방문 교육’ 프로그램에 예천군이 선정되어 진행됐으며, 회계분야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김종욱 주무관(공공계약연구원)을 초청하여 실무 중심의 강의로 이뤄졌다.

교육은 회계 분야의 실질적인 업무 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으로 실시됐으며, 교육 내용은 지방회계제도, 세출예산 집행기준, 감사지적 사례 등으로 실무 위주의 내용이 다뤄졌다.

아울러, 이번 교육 외에도 계약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계약 실무(공사, 용역, 물품) 분야 교육도 8월 중 추진할 계획이다.

김현자 재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예천군 신규 임용공무원들의 회계업무 역량이 한층 더 향상되기를 기대하고, 투명한 회계처리를 통해 재정집행의 책임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