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 11개 메달 획득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7:00:35
  • -
  • +
  • 인쇄
광양시 13개 종목 31명, 전남도 대표로 참가
▲ 광양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 11개 메달 획득 ‘쾌거’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10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 6일간 경상남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광양시 출신 선수가 11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광양시 장애인 선수 31명은 이번 대회 13개 종목에 전남도 대표 선수로 출전했다. 이들은 신체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금 3개, 은메달 6개, 동 2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볼링 개인전과 혼성 4인조 경기에서는 신백호 선수가 금메달 2개를 획득했으며 필드골프 남자 2인조 경기에서는 조현용, 오태일 선수가 금메달 1개를 획득했다. 여자 당구 3쿠션 경기에서는 진점순 선수가 1개의 은메달을 따냈으며 비엔니스 왈츠와 폭스트롯 댄스스포츠 경기에서는 임여울 선수가 은메달 2개를 획득했다.

박선희 선수는 여자 100m에서 1개의 은메달을, 여자 200m와 400m 경기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며 광양시의 위상을 드높였다. 남자 동호인 11인조 축구 경기에서는 김성훈, 이문성, 이의준 선수가 은메달 1개를 획득하기도 했다.

박종선 광양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선수들이 그동안 흘린 땀의 결과가 빛을 발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선수들이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장애인체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