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터미널 주변 창업자 교류축제 '장천 만남의 광장'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7:00:43
  • -
  • +
  • 인쇄
▲ 순천시, 터미널 주변 창업자 교류축제 '장천 만남의 광장' 행사 성료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일 장천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터미널 주변 창업자 교류축제 '장천 만남의 광장'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장천동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반보기정원(장천동18-15)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사전예약자를 포함하여 995명이 방문했다.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우주로켓 만들기, 키링 만들기, 그릭요거트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의 이색 체험과 성인 대상의 수제맥주 페어링 체험, 막걸리 칵테일 체험 등이 진행됐다.

또한, 버스킹, 힙합, 마술, 아트풍선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반보기정원은 터미널 주변에서 활동하는 청년들과 장천남제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중심이 되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전세대를 아우르는 행사장이 됐다.

또한, 지난달부터 진행 중인 '장천동 한달살기' 참가자들도 원도심 문화체험과 현장 질서 유지를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원도심 도시재생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행사는 터미널 주변 청년 창업가를 포함한 도시재생사업 참여자들의 교류 협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스몰토크로 마무리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장천동 도시재생사업과 주변 상권을 홍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터미널 주변 창업자 간 교류 지원과 연계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