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터미널 주변 창업자 교류축제 '장천 만남의 광장'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7:00:43
  • -
  • +
  • 인쇄
▲ 순천시, 터미널 주변 창업자 교류축제 '장천 만남의 광장' 행사 성료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일 장천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터미널 주변 창업자 교류축제 '장천 만남의 광장'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장천동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반보기정원(장천동18-15)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사전예약자를 포함하여 995명이 방문했다.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우주로켓 만들기, 키링 만들기, 그릭요거트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의 이색 체험과 성인 대상의 수제맥주 페어링 체험, 막걸리 칵테일 체험 등이 진행됐다.

또한, 버스킹, 힙합, 마술, 아트풍선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반보기정원은 터미널 주변에서 활동하는 청년들과 장천남제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중심이 되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전세대를 아우르는 행사장이 됐다.

또한, 지난달부터 진행 중인 '장천동 한달살기' 참가자들도 원도심 문화체험과 현장 질서 유지를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원도심 도시재생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행사는 터미널 주변 청년 창업가를 포함한 도시재생사업 참여자들의 교류 협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스몰토크로 마무리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장천동 도시재생사업과 주변 상권을 홍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터미널 주변 창업자 간 교류 지원과 연계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