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 및 소통의 시간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16:55:46
  • -
  • +
  • 인쇄
1분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및 친절공무원과 민원응대 요령 등 토론
▲ 진주시,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 및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8일 시민 중심 행정 구현을 위해 복합민원 업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을 시상하고, 친절공무원을 격려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민원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2명에게 표창과 함께 진주사랑상품권(5만 원권)을, 친절공무원 19명에게는 진주사랑상품권(3만 원권)을 각각 수여했다.

또한 현장 공무원들이 민원 처리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사례와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개선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까지 산불경보 ‘심각’ 단계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시민과 소통하고 친절한 응대를 실천해온 공무원들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그 속에서 시민 중심 행정의 가치를 함께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열정과 책임감으로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 덕분에 시의 품격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분기별로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을 발굴·포상하고 있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친절·불친절 공무원 신고 창구’를 누리집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친절 공무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불친절 사례는 전 직원이 공유하여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민원 담당자의 사기진작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2년 연속 2등급 쾌거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을 획득하며, 기초시의회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우수한 청렴 성과를 거뒀다.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체감도(60점) 청렴노력도(40점)를 종합해 산정된다. 전화 및 온라인 조사를 병행해 직무관계자, 전문가

충남사회서비스원,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 개최

[뉴스스텝] 충남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실은 12월 10일 충청남도의회 101호에서 ‘충청남도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정책연구실에서 진행한 기본과제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지자체 자치법규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집담회에는 신순옥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옥 원장, 송미영 정책연구실장, 맹준호 연구위원, 정덕진 사회보장연구팀장,

성남시, 대장동 범죄수익 5,173억 원 가압류 인용 '쾌거'… 검찰 추징액 넘어서

[뉴스스텝] 성남시가 대장동 개발 비리 일당들을 상대로 제기한 가압류 신청에서 검찰의 추징보전 청구액을 뛰어넘는 5,173억 원의 인용 결정을 이끌어냈다.시는 23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까지 법원으로부터 총 5,173억 원 규모의 가압류 인용 결정을 받았다”며 “이는 검찰이 형사재판에서 청구했던 추징보전액(4,456억 원)보다 717억 원 더 많은 금액”이라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성남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