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제270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17:00:39
  • -
  • +
  • 인쇄
에너지발전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41건의 안건 처리
▲ 나주시의회, 제270회 제1차 정례회 폐회

[뉴스스텝] 나주시의회는 30일 제270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26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상임위별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과 에너지발전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41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제2차 본회의에서 11명이, 제4차 본회의에서는 5명의 의원이 각각 시정질문과 보충질문을 하는 등 지역 내 주요 현안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또한, 이날 본회의에서는 ‘광주·전남 공공혁신도시 시즌2를 위한 공공기관 2차 이전 촉구 건의안’(박소준 의원 대표발의), ‘양곡관리법 개정안 추진 촉구 건의안’(김해원·홍영섭 의원 공동발의), ‘고향사랑기부제법 개정 촉구 건의안’(한형철·조영미·김관용·이상만·박성은 의원 공동발의), ‘발달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정책 새선 촉구 건의안’(조영미 의원 대표 발의), ‘요양보호사 인력 부족 문제 국가 책임 강화 촉구 건의안’(최정기·이상만·김관용 의원 공동발의) 등 5건의 건의안을 처리했다.

마지막으로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한형철 의원은 청소년 안심 사업장 확대 지정 및 행정적 지원체계 정비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황광민 의원은 정부에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의 유임 철회를 촉구했다.
이재남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우리는 지난 1년의 걸음과 30년의 세월이 부끄럽지 않은 의회가 되고자 모든 순간, 모든 안건에 혼신의 힘을 다해왔다”며 제9대 후반기 나주시의회 의장으로서 1년간의 소회를 밝혔다.

또한 “제가 2025년 신년사에서 밝혔듯, 이재명 정부와 전라남도를 향해서는 당당하게 요구하고, 치열하게 설득하며 협력의 판을 주도적으로 짜겠다”면서 “나주시의회는 이제 ‘에너지 수도’ 건설의 최전선에 서서, 단순한 감시와 견제를 넘어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창조적 주도자’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가축전염병 확산 차단 위해 총력 대응 나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양돈농가와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과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나주시는 최근 인근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긴급 예찰과 집중 소독 등 강화된 방역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시는 관내 양돈농가 87호, 17만 2천두를 대상으로 정밀

소아청소년과가 만든 기적,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62억원 돌파

[뉴스스텝] 영암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62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영암군은 제도 시행 첫해인 2023년 12억원, 이듬해인 2024년 18억원을 모금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32억원을 모금하며 2년간의 누적액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영암군민의 삶에 직접 닿는 공감형 기금사업이 있었다.영암군은 소아청소년과 운영 엉덩이 기억 상

경남소방본부, 설 연휴 대비 다중이용시설 불시 단속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026년 설 명절 대비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1월 21~22일 도내 다중이용시설(문화‧집회시설, 사우나 등)을 대상으로 불시 단속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단속 결과 109개소 중 7개소에서 위반사항이 적발됐다. 주요 위반내용은 소방시설 고장 및 작동 불량 건축물 무단(무허가) 증축 등이다. 소방본부는 시정명령과 함께 관련 기관에 통보 조치했으며, 경미한 사항은 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