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청년봉사단, 민·관 연계 저소득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4 17:01:07
  • -
  • +
  • 인쇄
▲ 정선청년봉사단, 민·관 연계 저소득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뉴스스텝]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과정선청년봉사단 회원 40여 명은 지난 13일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정선읍 애산리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1곳을 선정해 주택 노후로 인한 도배와 장판교체, 싱크대 설치 및 주택 내 쌓여있는 물건들을 정리하는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경민 정선청년봉사단 회장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열악한 저소득 가구의 생활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봉사단을 중심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채혁 정선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정선 지역 저소득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주시는 정선청년봉사단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관내 봉사단체 등 사회단체와 연계해 취약 계층의 복지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