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곰취축제 내달 3일부터 나흘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4 17:01:24
  • -
  • +
  • 인쇄
에코백·EM비누 만들기 등 친환경 프로그램, 다회용기 사용 등으로 친환경 축제 개최
▲ 양구 곰취축제 내달 3일부터 나흘간 개최

[뉴스스텝]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가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동안 양구 레포츠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21주년을 맞이하는 양구 곰취축제는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곰취그린페스타’를 슬로건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기간 동안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국내 1호 ESG 환경 퍼포먼스 그룹의 환경공연이 펼쳐지며, 재활용을 실천하는 에코백 만들기, 줍깅 챌린지, EM 비누 만들기, 페트병 화분 만들기 등의 친환경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친환경 축제를 목표로 축제장 내 1회용품 사용을 없애고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폐건전지와 우유 팩을 새 건전지와 휴지로 교환해 주는 등의 친환경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울러, 곰취를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곰취를 활용한 피자, 핫도그, 전병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먹거리 체험이 진행되고, 현장 이벤트로 곰취 떡메치기, 곰취 쌈 시식회, 곰취 명품 막걸리 시식회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아 샌드아트·편백 나무 놀이·모래놀이 등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 친화적 놀이공간과 디스코팡팡·바이킹·에어바운스·회전그네 등의 놀이기구가 운영되고, 어린이날 특별 만화영화 상영, 어린이 체험학습 뮤지컬 등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행사장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무대 행사는 축제 첫날인 3일 저녁 7시부터는 나태주, 서지오, 양지원, 레이디티, 화자 등의 초대 가수들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콘서트가 열리며, 4일 저녁 7시부터는 케이시, 코요태가 출연하는 청춘양구 콘서트, 5일 저녁 7시부터는 경서, 노브레인이 출연하는 행복양구 콘서트, 6일 오후 2시부터는 안춘옥, 정은, 추대성, 석우, 석이영 등 양구군 출신 실력파 가수들이 출연하는 펀펀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이번 곰취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곰취 향을 가득 느끼고 가시길 바라며, 환경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는 의미 있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마련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과 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서관 이용 예절 안내, 도서 대출 체험, 책과 친해지는 동화 구연, 책놀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견학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상주시새마을회, 2026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새마을회는 27일 명실상감한우프라자 2층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주시새마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감사보고, 주요사업 실적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승인, 2026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 등이 진행됐다.아울러 그간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박정호 새마을지도자중동면협의회장 및 이운학 새마을지도자화북면협의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 아산시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전달

[뉴스스텝]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은 지난 27일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우재원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매년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우신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