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북구보건소, 정신질환자 대상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3 16:50:39
  • -
  • +
  • 인쇄
다양한 여가 및 문화활동 체험으로 사회복귀훈련 … 건강한 자립 도모
▲ 지난 21일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의 활력을 증진시키고 사회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의 활력을 증진시키고 사회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일과 21일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회적응 훈련프로그램은 정신질환자의 사회적 기능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일 남구보건소는 포항시립 포은오천도서관을 방문해 도서관 탐방을 하며 스스로 도서 대출을 할 수 있도록 격려했으며 포항 오천시장을 탐방하며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하는 장보기 활동도 진행됐다.

이어 지난 21일 북구보건소는 신체 훈련 활동을 실시하기 위해 지역 내 탁구장에서 탁구 기본자세와 회원 간 게임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한 회원은 “탁구를 치면서 몸도 건강해지는 것 같고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면서 외로움을 잊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대상자들의 증상이 완화되고 사회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인석 북구보건소장은 “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이 자립해 지낼 수 있도록 정신 재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신건강 관련 도움이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항시 남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자의 일상생활 기능 향상 및 사회복귀를 도모하고자 원예, 음악, 미술 등 주간재활프로그램과 직업재활, 정신질환자 가족자조모임 및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육 및 소방안전교육과 지역 내 다양한 사회적응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7일 오후 4시, 백운아트홀에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를 개최한다.W아카데미는 원주시의 새로운 변화를 창출하고, 시민과 공직자 등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이 매월 1회 백운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강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문 도슨트이자 문화 해설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창용 도슨트를 초청해, ‘그림 읽어주

제천시, 지능형 침수 대응시스템 구축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9월 11일 열린 제42회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지능형 침수대응시스템 구축사업’을 발표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발표대회는 지역별 우수 정보화사업을 발굴해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공동 주최한 행사다. 제천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집중호우와 침수 피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 기반 시스템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

당진시, 추석맞이 성수품 합동단속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명절 성수품의 원산지 표시 의무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16일 밝혔다.충청남도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지난 8일부터 시작해 오는 9월 24일까지 약 3주간 지역 특산 추석 성수품 제조업소, 대형식당 및 마트, 축산물 가공 및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이번 단속은 원산지의 거짓 표기, 식품위생 등에 대한 단속으로 공정거래 유도와 생산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