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9 17:00:24
  • -
  • +
  • 인쇄
일시: 2024. 5. 9. ~ 5. 10., 장소: 강릉 탑스텐호텔
▲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5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강릉 탑스텐호텔에서 광역치매센터 및 18개 시군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전대회에는 도내 치매관리 민간협력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치매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치매안심센터 우수종사자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발전대회 기간 중 광역치매관리 운영위원회도 함께 개최하여 도 보건식품안전과장과 18개 시군 치매안심센터장이 도내 치매관리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도 가졌다.

박은주 보건식품안전과장은 “이번 발전대회가 도내 치매관리사업 종사자 간의 네트워크 형성의 장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치매예방과 관리를 강화하고 치매관리사업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경 포항인들, 고향사랑기부로 ‘새해 첫 나눔’…끈끈한 고향 애정 확인

[뉴스스텝] 지난 26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6년 재경 포항인 신년인사회’에서 재경 출향인들이 고향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뜨거운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정배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박종호 재경포항향우회장, 이재원 재경흥해향우회장, 이정자 재경포항여자중고등선후회장 등 수도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주요 인사들이 고향 포항의 발전에 힘을 보탰다.

‘안전 최우선’ 포항 해오름대교 효자~상원 간 도로 개통 연기

[뉴스스텝] 포항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하는 국지도 20호선 ‘효자~상원 간 도로(해오름대교 포함 구간)’의 개통 일정이 교통안전시설 추가 점검을 위해 연기됐다.경상북도는 교통안전시설에 대한 최종 점검과 보완을 위해 당초 오는 29일로 예정됐던 개통식과 이달 30일로 계획된 도로 개통 일정을 조정한다고 밝혔다.이번 일정 변경은 제3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따라 추진 중인 해당 구간의 완성도

“해남으로 농촌유학 오세요”지난해 63명‘인기’

[뉴스스텝] 해남군은 농촌유학 지원사업이 지역 정주형 교육정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2023년 15명 수준이던 해남군 농촌유학생 수는 2025년 63명으로 크게 증가한 가운데 현재 7개 학교에서 초등학생 46명, 중학생 17명이 농촌유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전라남도 내 농촌유학 프로그랩을 운영하고 있는 17개 시군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규모이다.해남군 농촌유학 지원은 도시학생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