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도예가 달꼴 조일복 작가 개인전 '밤을 베낀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7:01:13
  • -
  • +
  • 인쇄
도자기와 설치미술작품 30점 선보여
▲ 곡성군, 도예가 달꼴 조일복 작가 개인전 '밤을 베낀다' 개최

[뉴스스텝] 곡성군은 곡성읍 중앙로 갤러리 107과 스트리트 갤러리 4동에서 7월 11일부터 24일까지 도예가 달꼴 조일복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밤(night)을 베낀다'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어둠 속 개개인의 서정과 조명이 주는 빛의 감성을 은은하게 표현한 도자기와 설치미술작품 30점을 선보인다.

곡성읍에서 활동 중인 조일복 작가는 "밤에 이루어진 작업들은 나에게 치료와 회복의 과정을 보여준다"며 "이번 전시가 관람객들에게 마음의 치유와 힐링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 예술가의 작품을 소개하고,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일복 작가는 전남도립대학 도예차문화과를 졸업하고 전남 공예대전 입선의 경력과 전남도예가협회원으로 현재 활동 중이다.

갤러리 107은 곡성읍 중앙로 107-1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시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휴일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