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8억 7백만 원 모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5 16:50:30
  • -
  • +
  • 인쇄
전년대비 모금건수 및 모금액 7배 이상 증가
▲ 대전 중구,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8억 7백만 원 모금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2년째인 2024년 8,155건의 기부를 받아 총 8억 7백만 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1,101건 / 1억 5백만 원) 대비 모금 건수 및 모금액이 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지정기부사업 발굴 및 답례품 다양화, 위기브 민간 플랫폼 확대 등 기부자 편의 증대가 모금 건수·모금액 대폭 증대로 이어졌다.

중구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의 제도 시행에 따라, 기부자들이 고향 사랑e음과 함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간플랫폼 위기브를 도입했으며, 성심당, 선화동매운실비김치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답례품의 발굴 및 확대에도 힘써왔다.

또한, 3개의 지정기부사업(△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퇴소자 자립지원금 지원 △자립준비청년 생활비 지원 △의료취약계층 임플란트 지원)을 통해 기부자의 효용감을 증대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대전 중구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 주신 기부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새해에도 대전 중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소중한 기부금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여 기부자들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2025년에도 적극적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답례품의 다양화를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함께 기부 참여를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